본문으로 바로가기

[News] iOS 11.2 업데이트시 페이스ID 오류

category IT News/한글(Korean) 2017. 12. 3. 11:49
반응형

 앞서 애플은 iOS 11.1.1과 11.1.2 버전의 날짜 관련 오류 수정을 위해 iOS 11.2를 서둘러 배포했었습니다. 


 애플이 배포한 iOS 11.2 버전에는 애플 페이 기능 추가 메인으로 하고 오류 수정 및 개선사항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배포하게 된 계기는, 12월 2일 이후, 특정 애플리케이션이 초기화되거나 로딩이 무한으로 이어지는 문제가 발생하였기 때문이었는데, 급하게 배포한 만큼 테스트가 충분하지 않았는지 그 문제에 이어 어제 애플에서 긴급하게 배포한 iOS 11.2 업데이트에서 또 하나의 오류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바로 업데이트 이후, 일부 사용자들의 아이폰X에서 페이스ID가 활성화 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나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이 오류는 메시지 뿐만아니라 실제로 페이스ID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 잠금해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미국의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다행히도, 하드웨어가 아닌, 일시적인 소프트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며, 아이폰 기기를 재부팅시키면 해당 메시지가 사라지고 페이스ID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여 오류가 해소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작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애플의 지원을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나왔던 iOS 버전에 비해 최근 iOS버전은 잦은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불만이 커저가는 만큼 애플에서 새로운 서비스와 신 기능 보급을 위한 iOS 업데이트에 신중한 자세를 보이지 않으면고 신뢰도에 큰 타격을 입을 것 같습니다.


*기기를 재부팅하는 방법

애플 아이폰X의 전원을 끄려면 옆면 혹은 볼륨 버튼을 길게 누른 후, '슬라이드를 내려 전원 끄기'를 선택하면 전원이 꺼집니다.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이어 옆면 버튼을 다시 길게 누르면 전원이 다시 켜집니다.


*전원을 끄지 않고 기기를 재부팅하는 방법

좌측 볼륨 하단 버튼과 우측 사이드(전원)버튼을 애플 로고가 보일때 까지 몇초간 동시에 누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