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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6 12

카카오, 2030 청년 대상 ESG 아카데미 진행

- ESG 경영 특강 및 실무자와 대화 등 자리 마련- 디지털 접근성, 친환경, 파트너 상생 관점 ESG 소개해 큰 호응 [2024. 7. 26] 카카오가 2030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ESG 경영에 관한 노력과 성과에 대해 소개했다.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지난 25일 경실련 (사)경제정의연구소와 함께 ‘ESG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ESG 아카데미’는 미래에 기업을 이끌어 갈 청년들에게 ESG 트렌드와 지속가능경영 모범사례를 소개하고 ESG 경영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들의 견문을 넓히는데 기여하자는 취지로 카카오와 경실련(사)경제정의연구소가 공동으로 기획⋅주최했다. 올해 1기로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했고, 7월 한 달 동안 주 1회 총..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투자 계획 이사회 승인

· 용인 1기 팹과 클러스터 초기 운영에 필요한 부대시설 건설 위한 투자 확정· “용인 클러스터 통해 한국 반도체 산업 경쟁력 높이고 경제 활성화 기여할 것”SK하이닉스가 26일 이사회 결의를 거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첫 번째 팹(Fab)과 업무 시설을 건설하는 데 약 9조 4,000억 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SK하이닉스는 “기존에 정해진 일정대로 용인 클러스터에 들어설 첫 팹을 내년 3월 착공해 2027년 5월에 준공할 계획이며, 이에 앞서 이사회의 투자 의사결정을 받은 것”이라며, “회사의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지고, 급증하고 있는 AI 메모리 반도체 수요에 적기 대응하기 위해 팹 건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설명했다.경기도 용인 원삼면 일대 415만m2 규모 부지에 조성되는 용인 클러스터..

삼성SDS, 2분기 매출 3조 3,690억 원, 영업이익 2,209억 원 발표

+ 클라우드 사업 전년 동기 대비 25.1% 성장한 5,560억 원 달성+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 가입 고객 14,800개사 돌파삼성SDS는 2분기 매출액 3조 3,690억 원, 영업이익 2,209억 원의 잠정실적을 발표했다.전기 대비 매출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7.1% 증가했다.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 증가한 1조 5,864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지속적인 수요 급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한 5,560억 원을 달성했다.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CSP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 생성형 AI를 위한 구독형 GPU 서..

현대제철, 2분기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422억원 개선

매출액 6조 414억원, 영업이익 980억원... 원가하락 및 자회사 실적개선 영향글로벌시장 판매 확대 및 신흥국 신규 투자로 경쟁력 강화현대제철은 25일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조 414억원, 영업이익 980억원, 당기순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현대제철 발표에 따르면 2분기 매출액은 판매량 증가로 전분기 대비 936억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철강시황 둔화 지속에도 원자재 가격하락 및 자회사 실적개선으로 422억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현대제철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시장 판매를 확대하는 한편, 고성장 시장인 인도시장의 신규 투자를 통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이를 위해 현대제철은 탄소저감 자동차 강판 및 전기차용 신강종 개발 등 자동차..

현대자동차, 2024년 2분기 경영실적 발표

현대자동차(주)가 25일(목)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실시하고, 2024년 2분기 실적이 ▲도매 판매 105만 7,168대, IFRS 연결 기준 ▲매출액 45조 206억원(자동차 35조 2,373억원, 금융 및 기타 9조 7,833억원) ▲영업이익 4조 2,791억원 ▲경상이익 5조 5,656억원 ▲당기순이익 4조 1,739억원(비지배지분 포함)이라고 발표했다.현대자동차의 2024년 2분기 매출액은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 판매 확대에 따른 평균판매단가(ASP) 개선 및 우호적인 환율 환경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0.7% 성장했다. 이로써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실적에 대해 “고금리 지속에 따른 수요 둔화와 주요 시장에..

LG전자 매출액-영업이익 모두 역대 2분기 최대… 주력사업과 성장사업의 ‘균형 잡힌 질적 성장’

■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 21조 6,944억 원, 영업이익 1조 1,962억 원 □ “생활가전 끌고 전장 밀고”...주력사업과 성장사업의 균형 잡힌 질적 성장 □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1.2% 늘어...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8.5% 성장 ■ 미래 지향적 사업체질 변화와 새로운 사업방식 도입 가속화...신사업 조기 육성 속도 □ 전장, HVAC 등 B2B 사업의 고속 성장이 미래 지향적 구조로의 사업 체질변화 주도 □ B2C 사업은 webOS 콘텐츠/서비스, 구독 등 고객 관계 중심의 새로운 사업방식 도입 가속화 □ 스마트팩토리, 전기차 충전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 신사업 육성 지속 ■ 사업본부별 2분기 경영실적 및 3분기 사업방향 □ H&A: 최대 매출액 경신...신흥시장 공략 가..

LG생활건강 견조한 2분기 실적…영업이익 소폭 성장

■ 전년 동기 대비 전사 매출 2.7% 감소, 영업이익 0.4% 증가…시장 전망치 ‘부합’ ■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등 프리미엄 브랜드 성장하며 HDB 영업이익 ‘22.8%’ 증가  LG생활건강은 2024년 2분기 전사 매출 1조 7,597억 원, 영업이익 1,585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0.4%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에프앤가이드 시장 전망치(매출: 1조 8,047억원 / 영업이익: 1,574억원)에 대체로 부합했다. 사업별로 △Beauty(화장품)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Refreshment(음료) 모두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Beauty와 HDB 영업이익은 늘었다. 특히 HDB 사업은..

LG유플러스 2024년 중간배당 주당 250원 지급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는 2024년 중간배당금으로 주당 250원을 지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LG유플러스는 주주환원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중간배당금을 지급해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의 배당 예측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배당기준일 관련 정관 변경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어 이날 이사회를 통해 배당금을 확정했으며, 중간배당 기준일은 8월 9일이다. 배당금은 오는 8월 23일 지급 예정이며, 배당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8월 21일 이후 LG유플러스 배당조회 서비스(lguplus.srpag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방과후 초등학생 홈CCTV로 돌본다

■ 경기도 남양주시 초등학생 50개 가정 대상 AIoT 기술로 ‘돌봄 사각지대’ 해소 기여 ■ 추후 지역 연계형 돌봄사업으로 발전 계획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www.lguplus.com)는 경기도 남양주시 초등학생 가정에 홈CCTV를 보급해 방과후 돌봄 공백 해소에 앞장서는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원장 유훈)이 주관하는 ‘2024년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와 교육공동체 우리누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현아)이 협력해 추진한다.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방과후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돌봄 공백’ 현상이 늘어나면서 적극적인 대처방안이 필요한 상황이다. 지난해 3월 교육부 발표에 따르면 경기도의 초등돌봄 대기자 수는 6914명..

LG디스플레이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

매출 6조 7,082억원, 영업손실 937억원 ■ IT용 OLED 양산 본격화, 대형 OLED 생산 확대 등 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 성과와 우호적 환율 영향에 따라 손익 큰 폭 개선 □ 매출은 전 제품군 출하 증가, 특히 OLED 제품 비중(52%) 확대로 전분기 대비 28%,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  ■ OLED 사업 경쟁력 강화 및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 확대, 운영 효율화 통해 안정적 수익구조 확보 및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 □ 대형 OLED : 차별화·하이엔드 제품 라인업 확대, 제품 경쟁력 및 원가혁신 통해 수익성 확보하고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입지 강화  □ 중소형 OLED : 강화된 생산역량 및 생산능력 기반 모바일용 OLED 패널 출하 확대, IT용 OLED는 기술 리더십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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