챕터 5: 의존성 주입 (DI)와 빈 관리스프링부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 DI)은 객체 간의 의존 관계를 관리하고, 이를 통해 코드의 유연성과 테스트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 장에서는 DI의 기본 개념, 스프링부트에서의 구현, 주요 어노테이션의 역할과 사용 예, 그리고 다양한 주입 방법을 다룹니다.5.1 DI 개념과 스프링부트에서의 사용5.1.1 DI의 기본 개념의존성 주입은 객체가 직접 의존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외부에서 주입받는 설계 패턴입니다. 이를 통해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추고,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의존성: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의 기능을 필요로 하는 관계주입: 필요한 의존성을 외부에서 제공하는 행위배경과 역사DI의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