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한글(Korean)

카카오페이증권, 판매 펀드 28개로 라인업 확장

소울입니다 2024. 7. 16. 14:07
728x90
반응형

“펀드 계좌 수 1위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하는 펀드 투자 첫걸음”

 

- 660만 사용자 니즈 고려해 펀드 상품 라인업 확장, 14종 펀드 상품 추가 제공

- 1천 원부터 자유롭게 투자하는 펀드… ‘자동 투자’, ‘동전 모으기’ 서비스로 소액 적립식 투자 가능

- 2020년 3월 펀드 판매 시작한 카카오페이증권, 펀드 계좌 수 177.9만 개로 국내 1위

 

 

[2024.07.15] 카카오페이증권에서 투자할 수 있는 펀드 상품이 2배 확장됐다.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신호철)은 7월부터 신규 펀드 14종을 새롭게 추가해 총 28개의 펀드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누적 계좌 개설자 수가 660만 명을 넘어선 만큼 다양한 투자자의 투자목적과 니즈에 적합한 상품을 제공하고자 펀드상품을 확장했다. 신규 펀드 상품은 자산, 지역을 기준으로 상품을 분류하는 판매사 관점이 아닌 투자자 관점에서 투자기간, 위험감내도 등을 고려해 선정됐다.

 

먼저, 예금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채권형 펀드 4종, 주식형 펀드 3종을 추가했다. 채권형으로는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MMF(머니마켓펀드) ▲고수익 채권 투자하는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 ▲국내장기채권에 투자하는 #안정성 높은 펀드 ▲미국 국채만 골고루 #미국장기국채 펀드를 판매한다. 특정 국가 주식에도 투자할 수 있도록 ▲성장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성장 가능 펀드 ▲길었던 암흑기를 지난 #일본 펀드 ▲미국 우량 성장주에 #선별 투자하는 펀드도 구성해 투자 상품 선택지를 크게 확대했다.

 

사용자의 취향과 투자상황에 맞춰 글로벌 우량기업, 공모주, 기술 섹터까지 자유롭게 골라 투자할 수 있는 펀드 7종도 추가로 판매된다. ▲글로벌 우량주에 투자하는 #액티브 펀드 ▲금에 투자하는 #골드 펀드 ▲공모주와 채권 투자로 #든든한 펀드 ▲AI와 반도체에 집중 #요즘 대세 펀드 ▲전기차, 배터리에 투자하는 #글로벌 모빌리티 펀드 ▲벤처투자기업 투자로 #기대수익 높은 펀드 ▲4차산업혁명에 투자하는 #테크 펀드를 추가해 다양한 투자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 추가된 펀드는 기존 펀드 투자 방식과 마찬가지로 최소 1천 원부터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펀드 구매 시 매일, 매주, 매월 원하는 날짜에 사용자가 지정한 금액만큼 펀드에 자동 투자하는 ‘자동투자’로 소액으로 꾸준히 투자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 결제 후 남은 잔돈을 알아서 미리 지정한 펀드에 투자하는 ‘동전 모으기’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펀드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부터 펀드 투자에 익숙한 투자자까지 다양한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펀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투자 경험의 폭을 넓혔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관점에서 고민한 결과를 서비스에 녹여내며 자산 관리의 장벽을 낮춰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2020년 3월 처음 펀드 판매를 시작한 후 2024년 5월 말 금융투자협회 공시 기준 펀드 계좌 수 177.9만 개를 기록하며 국내 1위 펀드 계좌 수 보유 증권사로 성장했다. 3개의 펀드 상품에서 시작해 매년 시장 상황과 투자 수요를 고려해 상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각 펀드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페이홈과 카카오페이앱의 전체 페이지 내 ‘펀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