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프리카TV가 취미·직업으로서의 BJ를 알리기 위한 'BJ직업설명회'를이어가고 있다.


아프리카TV는 31일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 취미·직업으로서의 BJ를 소개하는 'BJ직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BJ직업설명회에는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 전교생 약 650여 명이 참석했다.


아프리카TV BJ직업설명회는 지역 초·중·고등학교의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아프리카TV'와취미 또는 직업으로서의 'BJ'에 대해 소개하는 오프라인 행사다.BJ직업설명회는 지난 5월 남인천고등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그동안 업성고, 한국문화영상고, 성남테크노과학고 등 총 4곳의 학교를 방문해 약 700여 명의 학생과 만나 소통해오고 있다.


이날 BJ직업설명회에서는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가 '나는 소중하다'를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했다. 서수길 대표의 강연에 이어서는 현재 아프리카TV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인기 BJ 춤추는곰돌과 엠브로, 임다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BJ가 된 계기, 직업으로서의 BJ, 아프리카TV만의장점, BJ로 활동하며 보람 있었던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후 현장 Q&A, BJ에게 물어봐 등의 코너를 진행해평소 학생들이 가졌던 BJ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는 이번 설명회에서 그동안 BJ로 활동하며 유저들에게 선물 받은 별풍선 수익 중 100만원과개인 기부금 100만원을 합쳐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학교측에 전달했다. 앞으로도 서수길 대표는 ‘BJ케빈UP’이라는 이름으로 1인 방송을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기부받은 별풍선수익을 여러 학교의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아프리카TV는 BJ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가 교육 프로그램인 ‘BJ아카데미’에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BJ아카데미’란뉴콘텐츠와 관련된 직업학교, 전공학과, 기업/단체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플랫폼 소개, 방송기술, 방송 노하우 등 1인 방송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BJ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잠재적 BJ 발굴 및 BJ들이 아프리카TV 생태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프로그램을마련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