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출처:NHN엔터테인먼트공식홈페이지)


NHN AD(대표 심도섭)의 마케팅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 '오픈애즈(OpenAds)'가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구직·이직에 유용한 인기 채용 앱 4종을 3일 공개했다.


오픈애즈가 8월 4주차에 국내 채용 앱 설치자 수를 집계해 '이슈 캘린더'에 공개한 결과, '블라인드'가 57만5762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인크루트'(31만2484명), '원티드'(4만257명), '피플앤잡' (1만3580명) 순으로 설치자 수가 많았다. 이 중 블라인드만 30대 설치자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나머지는 20대의 비중이 앞섰다.


1위를 차지한 '블라인드'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앱으로, 자신이 속한 업종 및 직무의 이용자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이 즐겨 쓰는 만큼 20대보다 30대에게 인기가 있다. 이용자 중에는 직장인 SNS 앱 '링크드인'을 함께 설치한 경우가 많았다.


취업포털 앱 '인크루트'는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에 따라 채용 공고를 맞춤형으로 추천해준다. 이력서 열람 현황, 면접제의 등 채용 전과정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채용 공고가 올라오는 '1000대 기업 공채정보' 코너가 유용하다. 이용자가 함께 설치한 앱으로는 '사람인', '잡코리아' 등이 있다.




지인 추천 채용 서비스 앱 '원티드'는 3위에 올랐다. 원티드는 지원자가 최종 합격 시 추천자와 합격자 모두에게 일정 금액을 보상한다. 국내 기업은 물론 일본 등 해외 기업 채용 정보가 많아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이용자에게 도움이 된다. 20대 설치자 비중이 52%로, 채용 앱 4종 중 가장 높았다.


4위 '피플앤잡'은 외국계 기업에 특화된 채용 정보 앱이다. 자동차, 명품, 화학 등 다양한 산업군의 외국계 기업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0대와 30대에게 고른 인기를 얻고 있다.


NHN AD가 운영하는 '오픈애즈'는 ▲270여개의 광고 상품 정보 ▲광고 상품별 효율 데이터 ▲국내외 마케팅 트렌드 ▲광고 솔루션 등 마케팅 효율 향상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애즈는 매주 '이슈 캘린더' 코너에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대상으로 실사용 데이터를 집계해 최신 트렌드 앱을 소개하고 있다.


 


오픈애즈 앱랭킹 캘린더 ‘채용 앱’ 콘텐츠 바로가기

http://app.openads.co.kr/issue/index.nhn?calendarIssueSequence=132


오픈애즈 바로가기

www.openad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