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KT공식홈페이지)
‘ON식당’은 KT가 지난 5월에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의 ‘누구나 무제한’의 특징과 ‘로밍ON’ 요금의 ‘초당 1.98원’의 특징을 접목해 1초에 1.98원에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한 신개념 팝업스토어다. KT ‘로밍ON’ 요금과 같이 초당 1.98원(30분 3,565원, 60분 7,130원)으로 즐기거나, 단체 고객의 경우 ‘데이터ON’ 요금과 같이 6인~8인은 49,000원, 9~11인은 69,000원, 12인은 89,000원으로 1시간 동안 무제한 음식을 제공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젊은 세대 사이에서 화제를 낳았다.
ON식당은 온라인 및 SNS채널에서 ‘홍대 핫플레이스’, ‘전국 맛집’, ‘이색 식당’ 등으로 소개되며 4주 동안 총 221개 채널에서 1억 5천만뷰를 달성했다. 또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에서도 총 조회수 1,000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단기간으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로는 기록적인 숫자들을 만들어냈다.
오프라인에서는 고객들이 식당 오픈 전부터 2-3시간을 대기하고, 오픈 전 입장 정원이 마감되는 등 하루 평균 500명 이상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ON식당 오픈일인 8월 28일에는 KT 고객 대상으로 배우 ‘박서준’ 포토 이벤트를 진행해 인기를 끌었고, 9월 16일에 있었던 먹방 대세 마마무 ‘화사’는 손님들과 함께 식사하는 이벤트로 열기를 더했다. 또 ON식당은 1인 크리에이터들이 현장에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해 다양한 유투버, BJ들이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화제를 모았다.
ON식당은 4주동안 약 8,200여 명이 방문해 약 3,200만원의 수익을 냈다. KT는 ON식당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해 결식아동을 후원할 예정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으로 이번 프로모션의 의미를 더했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홍재상 상무는 “신개념 팝업스토어가 ‘가성비’, ‘인증’, ‘재미’, ‘기부’ 등의 Y세대가 선호하는 키워드와 잘 맞았고, 전에 없던 신선한 콘셉트가 인기를 끈 비결”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과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는 이벤트를 계속 만들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IT News > 한글(Kore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s]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 출시 (0) | 2018.09.28 |
---|---|
[News] KT, 우즈베키스탄에 스마트 미터 시스템 수주 (0) | 2018.09.27 |
[News] SK텔레콤, 올해 마지막 골드번호 5천개 추첨 (0) | 2018.09.27 |
[News] SK텔레콤, 드라마 속 키스신 · 영화 속 댄스신 AI가 바로 찾아준다 (0) | 2018.09.27 |
[News] 삼성전자,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 (0) | 2018.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