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LG디스플레이공식홈페이지)
LG디스플레이는 19일,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더블트리 힐튼호텔에서 LG전자·스카이워스(Skyworth)·콩카(Konka)·창홍(Changhong)·하이센스(Hisense)·소니·필립스 등 TV제조사와 중국 양대 유통 업체인 수닝(Suning)·고메(Gome)를 비롯한 유통 업체, 그리고 시상협회·전자상회 및 업계 전문가 등 13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이번 행사를 개최하고 중국에서의 OLED 시장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서 LG디스플레이 TV사업본부장 황용기 사장과 여상덕 CMO(최고마케팅책임자)는 참석자들과 그 동안 OLED가 이룩한 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OLED의 가치와 미래 비전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향후 중국 OLED시장의 빠른 확대와 글로벌 시장 선도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자는 결의를 다졌다.
중국 TV 시장은 단일국가로는 세계에서 그 규모가 가장 클 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의 수용도도 높은 지역으로서 OLED TV 시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IHS에 따르면 2019년 중국 OLED TV 시장은 2018년 대비 약 89% 증가하는 등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본부장 황용기 사장은 이날 OLED 중국 시장 전략 발표를 통해 “OLED는 미래를 위한 신성장 동력이자 디스플레이 산업의 룰을 바꿀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라고 규정하고,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 글로벌 시장을 중국과 함께 선도해 나가기 위한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하반기 본격 가동되는 LG디스플레이 광저우 8.5세대 OLED 생산라인을 중심으로 TV제조사, 유통 업체 등의 협력 파트너와 함께 중국 ‘OLED 에코시스템(Eco-System)’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는 행사장 옆에 전시존을 별도로 마련하여 고객사들의 OLED TV 전략 제품들과 함께 LG디스플레이의 55인치 투명 OLED, 88인치 8K OLED 및 65인치 롤러블 OLED 등 미래 제품이 선보이며 독보적인 OLED 기술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눈의 피로도 관련 연구를 진행한 美 퍼시픽 대학교(Pacific University) 제임스 쉬디 박사(Dr. James E. Sheedy)가 LCD대비 OLED가 눈에 편안한 디스플레이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을, 일본 화질학회 아사쿠라 레이지(Asakura Reiji) 부회장이 OLED 화질의 우수성과 압도적인 표현력에 대해 발표하는 순서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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