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한글(Korean)

[News] 인텔, 옵테인+QLC로 메모리와 스토리지의 미래를 만들어 가다

소울입니다 2018. 8. 10. 15:29
728x90
반응형

 인텔은 옵테인+QLC(Quad Level Cell, 쿼드 레벨 셀)를 통해 메모리 및 스토리지를 다시 그리기 위한 비전의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인텔은 현재 업계에서 누구도 가지고 있지 않은 인텔® 옵테인™과 인텔® QLC 3D 낸드(3D NAND)라는 두 가지의 독자적인 메모리 기술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조합으로 메모리 및 스토리지 시장을 다시 그리고 컴퓨팅의 새 시대를 점화하고 있습니다.

롭 크룩(Rob Crooke) 인텔 수석 부사장 겸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 그룹 총괄은 “인텔 옵테인 및 3D 낸드 기술은 컴퓨터 및 스토리지 설계자와 개발자들로 하여금 그들이 필요한 데이터에 적시 적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주는데, 이 두 가지 기술은 현재 작업 중인 데이터와 접근 대기 중인 데이터 사이에 존재하는 넓은 간격을 줄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인텔은 인텔 옵테인과 인텔 QLC 3D 낸드 기술의 조합을 통해 플래시 기술이 가져다 주는 이점이 데이터의 대량 저장을 위한 HDD를 통해서도 활용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그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데이터에의 접근을 가속화하는데, 인텔은 병목을 제거하고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가 지닌 가치를 완전히 발현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텔 옵테인은 이미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킨 바 있는데, 몇 가지 사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인텔 옵테인 SSD는 IBM 클라우드의 베어 메탈 서버(Bare Metal Servers)에 적용, 특히 높은 강도의 쓰기 작업을 포함하는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7.5 배까지의 향상을 달성했습니다.
  • 피사 대학(University of Pisa)은 인텔 옵테인 기술을 활용하여 MRI 스캔 소요 시간을 42분에서 4분으로 단축했습니다.
  • 중국의 정보 기술 회사인 IFLYTEK은 인텔 옵테인을 통해 자사의 음성 및 안면 인식 서비스의 가속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인텔은 오늘 자사의 플래시 메모리 서밋에서 발표한 인텔의 QLC 3D 낸드 제품을 통해 새로운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텐센트(Tencent)는 제한된 생산 환경에서 새로운 QLC PCIe 인텔® SSD D5-P4320 제품을 도입, 시스템 당 고객 서비스의 횟수를 10배 가량 증가시켰습니다.

클라이언트용 인텔® SSD 660p 제품과 데이터센터용 인텔® SSD D5-P4320 제품은 각 부문 세계 최초의 QLC PCIe 3D 낸드 SSD제품들로, 현재 시장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PCIe 면 밀도(areal density)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단일 드라이브 당 최대 2TB의 용량을 갖춘 660p 제품, 그리고 단일 드라이브 당 최대 8TB의 용량을 갖춘 P4320(더 큰 용량의 제품 추가 출시 예정) 제품과 같은 인텔의 QLC SSD 제품들은 하드 드라이브를 대체할 수 있는 용량을 갖추었습니다. 660p의 M.2 80mm 폼 팩터는 TLC 기반 스토리지 용량의 2배를 제공하며, 데이터센터용 P4320 제품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레거시 솔루션을 사용할 때보다 더 많이 저장할 수 있게 하고, 더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진출처:한국인텔공식홈페이지)


인텔 옵테인 메모리 및 인텔 옵테인 SSD로 구성된 인텔의 클라이언트 솔루션은 PC의 공간을 바꾸어 놓았고, 이제 인텔은 데이터센터로 시선을 고정하려고 합니다. 인텔 옵테인과 인텔 QLC 3D 낸드는 메모리 및 스토리지의 티어를 완전히 바꿀 두 가지의 기술로, 오늘날 기업들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관리함에 있어 직면하는 과제들은 인텔 옵테인이 제공하는 고성능, 그리고 인텔 QLC 3D 낸드가 지닌 용량 저장 능력 두 가지를 모두 필요로 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