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News/한글(Korean)

[News] 네이버, 2018년 2분기 영업수익 1조 3,636억 원, 영업이익 2,506억 원 기록​

소울입니다 2018. 8. 6. 09:01
728x90
반응형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한성숙, www.navercorp.com)는 2018년 2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 3,636억 원, 영업이익 2,506억 원, 당기순이익 3,14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2분기 연결 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20.7%, 전분기 대비 4.2% 증가한 1조 3,636억 원을 기록했으며,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2.1%, 전분기 대비 2.5% 감소한 2,506억 원입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광고 1,487억 원(11%) ▲비즈니스플랫폼 6,116억 원(45%) ▲IT플랫폼 857억 원(6%) ▲콘텐츠서비스 317억 원(2%) ▲LINE 및 기타플랫폼 4,859억 원(36%)입니다.

 

▶광고는 모바일 메인 상품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으나 높은 기저 영향으로 성장률이 둔화되며 전년동기 대비 11.1%, 전분기 대비 11.7% 증가한 1,48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모바일 검색광고 상품의 성과가 개선되고 쇼핑검색광고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전년동기 대비 17.2%, 전분기 대비 3.2% 증가한 6,11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73.4%, 전분기 대비 18.3% 증가한 85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과 V LIVE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27.0%, 전분기 대비 7.3% 증가한 31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21.6%,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4,859억 원입니다.

 

한성숙 대표는 “모바일의 성장이 둔화되고 온라인 시장 역시 성숙해짐에 따라, 기존 사업의 성장 여력이 감소하고 글로벌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며 “글로벌 수준의 인재 영입을 포함해 전방위적으로 투자를 확대하며 기존 서비스의 경쟁력은 유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 2018년 2분기 실적

단위: 십억 원

2Q17

3Q17

4Q17

1Q18

2Q18

증감률

Y/Y

Q/Q

영업수익

1,129.6

1,200.7

1,265.9

1,309.1

1,363.6

20.7%

4.2%

광고

133.8

132.9

150.5

133.1

148.7

11.1%

11.7%

비즈니스플랫폼

521.8

549.8

575.6

592.7

611.6

17.2%

3.2%

IT플랫폼

49.4

58.6

66.4

72.5

85.7

73.4%

18.3%

콘텐츠서비스

25.0

27.2

27.6

29.6

31.7

27.0%

7.3%

LINE 및 기타플랫폼

399.6

432.2

445.8

481.2

485.9

21.6%

1.0%

영업비용

844.4

888.6

974.8

1,052.1

1,113.0

31.8%

5.8%

영업이익

285.2

312.1

291.1

257.0

250.6

-12.1%

-2.5%

영업이익률(%)

25.2%

26.0%

23.0%

19.6%

18.4%

-6.9%p

-1.3%p

당기순이익

171.4

215.8

172.0

153.8

314.0

83.1%

104.2%

 

 

<참고사항>

 

네이버의 2018년 2분기 실적발표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를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라인의 해외상장, 쇼핑 및 페이 부문의 성장, 자회사 NBP의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등으로 인한 환경 및 사업내용의 변화를 반영해 2017년 1분기부터 사업 부문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고, 2018년 2월 1일 캠프모바일 흡수합병에 따라 LINE 및 기타플랫폼의 일부 매출이 광고, 비즈니스플랫폼, 콘텐츠서비스로 재분류되었으며, 이를 소급 적용했습니다.
 

광고 : 일반DA / 쇼핑DA / BAND광고 / 네이버TV 동영상광고 등 CPM 상품
비즈니스플랫폼 : 검색 / 쇼핑 검색 등 CPC 및 CPS 상품
IT플랫폼 : 네이버페이 / IT서비스 / 클라우드 / 웍스 등
콘텐츠서비스 : 네이버뮤직 / 웹툰 / V LIVE 등
LINE 및 기타플랫폼 : LINE, SNOW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