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그들이 돌아옵니다! 시즌 2가 제작에 본격 돌입하고 새로운 출연자 2명이 하틀리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하트브레이크 하이》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전망입니다.
새로운 얼굴들: 샘 레크너[he/him]가 나서지 않는 조용한 시골 남학생 역으로 출연합니다. 냉소적인 유머 감각과 고전영화를 좋아하는 그는 하틀리 고등학교의 대혼란과 역대급 삼각관계 속으로 곤두박질치게 되는 인물입니다. 카타냐 메이너드[she/her]는 자기주장이 강하고 금욕을 부르짖는 여학생 역할을 맡았는데요. 10대 금욕주의자를 뜻하는 ‘퓨리틴’들과 함께 '성교해' 수업을 내부에서부터 무너뜨릴 계획을 세웁니다.
샘 레크너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자전적인 영화 《파벨만스》에 출연해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영화 《Ruby’s Choice》에서 제인 시모어와 재클린 매켄지의 상대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카타냐 메이너드는 호주 태즈메이니아주의 항구 도시 호바트 출신의 트롤울웨이 여성으로 《데드로크》 《The Messenger》 《Gold Diggers》 등의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기존 출연진: 2023년 로기상 후보에 오른 아이샤 마돈, 클로이 헤이든, 토마스 웨더롤을 필두로, 제임스 마주스, 애셔 야스빈첵, 윌 맥도널드, 제마 추아-트란, 셰리리 왓슨, 브린 채프먼 패리시, 조시 휴스턴, 브로디 타운센드, 치카 이코궤, 레이철 하우스 등이 시즌 2로 돌아옵니다.
로그라인: 파리가 윙윙대고 따오기는 쓰레기통을 뒤지지만, ‘학군 최하위 학교’인 하틀리 고등학교에도 햇살은 내리쬔다. 2학기가 시작되자 교문으로 쏟아져 들어오는 학생들. 그리고 그 틈에 섞여 전부 돌아오는 우리의 주인공들. 스리섬, 클라미디아, 불타는 자동차는 기억 저편으로 멀어지고, 방학 동안 모두들 조금쯤은 성장한 듯 보이기도 하는데.
프리맨틀 오스트레일리아(Fremantle Australia)와 뉴비(NewBe)가 제작하는 시즌 2는 격랑처럼 요란했던 첫 학기를 보낸 성교해 수업의 주요 인물들과 함께 6월에 호주 시드니(가디갈, 다룩, 다라왈, 쿠링가이 지역)에서 촬영을 시작했다고 하는군요.
《하트브레이크 하이》 시즌 1은 첫사랑, 섹스, 트라우마, 이별에서부터 포용, 성, 신경 다양성, 힘든 시간을 함께 버티는 절친들(혹은 적수들)의 이야기를 그리며 오늘날 10대들의 꾸밈없는 민낯을 보여줌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팬덤을 확보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2022년 9월 14일 첫선을 보인 이래로 많은 성과를 거두었는데요.
2023년 로기상 인기 드라마상, 인기 신인상(아이샤 마돈, 클로이 헤이든), 남우조연상(토마스 웨더롤) 후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2022년 AACTA 어워드에서는 드라마 부문 남우조연상(토마스 웨더롤), TV 부문 각본상과 TV 부문 의상상을 수상했으며, 최고의 TV 시리즈, 최고의 남자배우(브린 채프먼 패리시), 최고의 여자배우(클로이 헤이든) 등 3개 부문에서 관객선택상을 수상했습니다.
호주에서 넷플릭스 TV 부문 TOP 10에 5주간 이름을 올렸으며, 글로벌 TOP 10에서 3주간 순위권에 들었습니다(각각 6위, 5위, 8위를 기록했으며, 3주간 총 4,260만 시간 이상의 누적 시청 시간 기록).
미국,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를 포함해 전 세계 43개 이상의 국가에서 넷플릭스 TV 부문 TOP 10에 올랐습니다.
틱톡에서 #heartbreakhigh가 7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하트브레이크 하이》 시즌 2는 2024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