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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스마트 디바이스 '클로바 페이스사인(CLOVA FaceSign)'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스마트 제품(Smart Product)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클로바 페이스사인은 네이버의 AI 기술 중 하나인 얼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빠른 워크스루(walk-through) 출입을 비롯해, 결제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네이버 1784 사옥에 도입되어 게이트 출입, 시스템 로그인, 상품 결제 등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먼 거리에서도 0.1초라는 빠른 인식 속도와 99% 이상의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등 뛰어난 기술력과 편한 사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서는 클로바 페이스사인의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디바이스의 조형과, 사용성에 집중된 직관적인 UI(User Interface) 디자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건축 환경에 조화되는 점 등을 인정받아 본상에 올랐다.

 

네이버 최소현 디자인 & 마케팅 부문장은 “네이버는 사용자와 최신 기술을 연결할 수 있는 최적의 디자인을 끊임없이 연구하며,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서비스 사용을 돕는 실용적인 디자인 요소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로바 페이스사인은 작년 9월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 이어, 레드닷 등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참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1995년부터 주관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상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는 전 세계 51개국에서 총 2만여개의 제품이 출품되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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