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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LG전자 공식 블로그)

LG전자는 지난 29일 서울 6개, 부산 1개 등 오디오 名家 뱅앤올룹슨의 국내 7개 전 매장에 LG V30 사운드 체험존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뱅앤올룹슨은 덴마크의 오디오 전문 업체로 1925년 설립이래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구현하는 명품 오디오 업체입니다. 뱅앤올룹슨 매장에 스마트폰 체험존이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LG전자는 V30의 명품 사운드를 방문객들에게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기 설치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날 LG전자는 고해상도 음원 전문 업체 그루버스(www.groovers.kr)와 손잡고 차세대 하이파이 스트리밍 규격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LG V30 사용자들은 그루버스 앱에 가입 후 MQA 전용관에 접속하면 고해상도 하이파이 음악을 언제든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무료 하이파이 음악 제공 서비스는 내년 3월 말까지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하이파이 음원은 대부분 수백 메가바이트(MB)부터 1기가바이트(GB)에 이르는 고용량이기 때문에 다운을 받으려면 큰 저장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스트리밍으로 들을 때도 많은 데이터 용량을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MQA는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고음질 하이파이 음원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고압축 포맷 규격으로 적은 데이터만으로 하이파이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편의성이 뛰어나 차세대 스트리밍 음원 규격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LG전자의 V30는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MQA 음원을 지원한다고 하며, 통신기술의 발전으로 디지털 음원과 하이파이 음원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데 발맞춰 LG V30로 세계 음악 애호가들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LG V30는 하이파이(Hi-Fi)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2)을 탑재하고 오디오 명가 ‘B&O 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격 사운드를 완성했으며, 또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색만을 골라 들을 수 있게 하고, 음악장르에 따라 잔향(殘響)2)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튜닝기능을 강화했는데, LG V30 사용자는 터치 한 번이면 전문가처럼 취향과 음악 장르별로 다양한 음색을 즐기는 게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LG전자 이상규 한국모바일그룹장은 “세계 음향 전문가들에게서도 인정받는 LG V30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美 유력 IT 전문지 안드로이드 어쏘리티는 올해 최고의 사운드를 갖춘 스마트폰으로 LG V30를 선정했으며, IT 전문지 엔가젯은 “음악의 장르에 따라 음향을 조절하며 듣는 오디오 매니아들에게 LG V30는 단연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평가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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