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News] 아이폰 SE 2세대 출시 루머

category IT News/한글(Korean) 2017. 11. 24. 21:28
반응형


아이폰SE

(이미지출처: 애플공식홈페이지)



 아이폰x 출시로 떠들석한 요즘. 

 작은 화면을 선호하는 4인치 스마트폰족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아이폰5부터 SE까지 이어져온 4인치(약 10.2cm) 시리즈의 후속작이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뒤쳐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불러일으켰던 아이폰SE가 지난 5월 미국 고객만족도 평가(ACSI)내 스마트폰 부문에서 타모델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결과를 함께 생각하여 보면 당연한 일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SE 2" 혹은 "아이폰 SE 2세대"라고 불리는 후속작은 대만 언론지인 이코노믹데일리에 따르면 애플이 내년 상반기에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대만 아이폰 위탁제조업체(OEM)인 위스트론이 인도 남부 벵갈루루 공장에서 생산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미국의 로이터에서 주장했던, 애플이 인도 남부 벵갈루루에 "아이폰SE" 생산공장을 짓고 있다는 의견과 일치합니다.


 가격은 450달러(한화 약 49만원)으로 책정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애플의 플래그쉽 기기가 아닌 저가형 모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나 개발도상국을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2"의 사양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지만 해상도는 한층 향상될 것이며, 아이폰7에 탑재 된 A10칩을 통해 성능 향상을 꾀하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위해 2GB 메모리를 탑재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또, 1700mAh 배터리를 장착하여 한층 수준 높은 배터리 지속 시간을 제공해줄 것이며, 카메라 성능도 기존 SE 대비 대폭 강화 된 1200만 화소 후면카메라가 답재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장공간은 전작인 아이폰SE가 16GB, 64GB로 출시 됐던거와 달리 아이폰SE2는 강화된 모델로 출시되는 만큼 2배 늘어난 32GB와 128GB 2가지 버전으로 출시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존 SE 모델의 가격인 349달러(한화 약 39만원)보다는 10만원 가량 비싸지만, iOS11이 지원되고 보다 강력한 기능을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