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인텔은 오늘 얇고 가벼운 노트북 제품 역사상 처음으로 커넥티비티(connectivity)에 최적화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U-시리즈(코드명 위스키 레이크) Y-시리즈(코드명 앰버 레이크) 프로세서 제품 군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U-시리즈와 Y-시리즈 제품 군은 궁극의 모바일 성능과 장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부사장 겸 인텔 모바일 클라이언트 플랫폼 총괄 크리스 워커(Chris Walker)는 “인텔은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 군을 통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인텔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이어가게 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 군은 기가비트 와이파이(Gigabit Wi-Fi)를 통해 더 빠른 PC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컴퓨팅의 새로운 흐름이 요구하는 더욱 빈번해진 직관적 음성 경험, 그리고 더욱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와 Y-시리즈는 오늘날 노트북 및 투인원(2 in 1) PC를 위해 커넥티비티, 성능,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생산성에 대한 더 높은 기준을 제시한다.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 프로세서는 얇고 가벼운 메인스트림 노트북 최초로 내장 기가비트 와이파이를 도입했으며, 이는 최대 12배1까지 빠른 커넥티비티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 프로세서는 5년 된 컴퓨터와 비교 최대 2배의 성능을 제공하며, 직전 세대2와 비교 일상적인 웹 브라우징 및 간단한 콘텐츠 제작 작업의 측면에서 두 자리 수의 업무생산성 개선을 달성했다. 이러한 커넥티비티 및 성능에서의 도약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집에서, 사무실에서, 또는 이동 중에 집중하고 창작할 수 있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계속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 줄 전망이다. 사용자들은 가장 좋아하는 방송 프로그램 혹은 영화를 1분 안에 다운로드 할 수 있고3, 4K/360 동영상 콘텐츠를 6.5배4 빠르게 제작, 수정 및 공유할 수 있으며, “월드 오브 워: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와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를 포함한 게임들을 플레이하고 동시에 이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Y-시리즈 프로세서 제품 군은 시장에 나온 가장 얇고 가벼운 노트북 및 투인원 PC 제품들을 위해 전례없이 빠른 와이파이 및 LTE 속도 등 빠른 커넥티비티 옵션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직전 세대6 비교 두 자리 수의 성능 개선을 달성함으로써, 장시간의 배터리 수명 및 날렵하고 컴팩트한 폼 팩터 디자인과 함께 신선한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출처:인텔코리아공식홈페이지)


U-시리즈와 Y-시리즈 프로세서는 모두 새롭고 개선된 플랫폼 역량을 통해 PC와의 더 많은 지능적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데, U-시리즈에서는 다중 음성 서비스(multiple voice service) 지원을, Y-시리즈에서는 터치 및 스타일러스 등 자연스러운 입력 옵션을 제공한다.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 및 Y-시리즈 프로세서 제품 군의 다른 새로운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 프로세서 i7-8565U, i5-8265U, i3-8145U 제품


이번에 출시된 최대 4코어 8스레드 8세대 인텔 코어 i7, i5 그리고 i3 (U-시리즈) 프로세서 제품 군은 15W의 설계전력 한도 내에서 메인스트림 노트북 및 투인원 PC를 위한 궁극의 성능을 제공한다.



그 밖의 주요 기능:


  • 인텔은 내장 기가비트 와이파이 및 인텔® 와이어리스 AC(Intel® Wireless-AC)를 통해 해당 프로세서 제품 군 역사상 최초로 놀랍도록 빠른 커넥티비티를 제공, 더 빠른 파일 공유, 스트리밍, 그리고 다운로딩을 가능하게 한다1. 또한 인텔 LTE(Intel LTE) 모뎀 옵션과 결합, 어디에서나 빠른 커넥티비티를 유지할 수 있다7.

  • 인텔은 PC 생태계와의 협력을 통해 전력 효율적인 플랫폼 내에서도 믿을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노트북 및 투인원 PC 제품들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U-시리즈 프로세서를 통해 추가적인 성능 개선을 달성하였고, 또한 단 한 번의 충전만으로 최대 16시간 지속되며, 전력 최적화된 시스템의 경우 약 19시간 지속된다5.

  • 아마존의 알렉사(Alexa)*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타나(Cortana)*는 사용자의 음성을 듣고 집안의 조명 및 온도를 조절하고, 음악을 재생하며, 쇼핑 리스트 작성은 물론 실제 쇼핑까지 수행, 사용자들은 집에서나 이동 중에나 삶을 더욱 단순하게, 그리고 더욱 완전하게 할 수 있다.

  • 사용자들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넷플릭스(Netflix)*, 아이치이(iQiyi)*, 소니 픽처스 울트라(Sony Pictures Ultra)*, 부두(Vudu)* 등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4K UHD 콘텐츠를 즉시 다운로드하고 이를 감상할수 있다.

  • 새로운 인텔의 U-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기기들은 돌비 비전™ HDR(Dolby Vision™ HDR)*,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의 몰입감있는 오디오를 지원한다. 이러한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의 결합은 사용자의 PC를 엔터테인먼트의 파워하우스로 만들어 준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나 “월드 오브 탱크(World of Tanks)”와 인기 게임들을 이동 중에 즐길 수 있다. www.gameplay.intel.com 에 방문하면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PC가 지원하는 게임의 전체 리스트는 물론 최적화된 세팅을 확인할 수 있다.

8세대 인텔 코어 Y-시리즈 프로세서 i7-8500, i5-8200Y, m3-8100Y 제품


최초의 인텔 코어 Y-시리즈 코어 i7, i5, m3 프로세서는 이동성을 위한 균형을 갖춘 제품으로, 얇고 가벼우면서 빠른 와이파이 및 LTE 커넥티비티를 갖춘 기기들이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그런 믿을 수 없는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그 밖의 주요 기능:


  • 사용자들은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지원하는 인텔 와이어리스-AC를 통해 스트리밍, 공유, 그리고 다운로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모던 스탠바이(Modern Standby)와 함께 끊김없고 안정적인 커넥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텔 기가비트 LTE모뎀을 통해 eSIM을 지원 받을 수 있다.

  • 사용자들은 개선된 터치감과 향상된 스타일러스 상호 작용을 통해 창의성에 힘을 불어 넣으면서 스케치, 명암 삽입, 그리고 채색 작업에 정교함을 더할 수 있다.

  • 사용자들은 8세대 인텔 코어 Y-시리즈 프로세서와 함께 7밀리미터 이하의 두께 및 1파운드보다 가벼운 무게를 지니며, 초 날렵한 디자인을 갖춘 기기들을 집과 사무실에서는 물론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8세대 인텔 코어 U-시리즈 및 Y-시리즈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 및 투인원 제품들은 오는 가을 시즌부터 PC 제조사들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더 자세히 알아 보려면 8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 개요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더 알아보기: 8세대 인텔 코어(프레스 킷) | 8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 개요


1인텔 ® 코어 ™ i7-8565U 프로세서 및 인텔 ® 무선 -AC 9560 모듈 (2×2 160MHz 채널)이 장착 된 인텔 참조 플랫폼에서 대기 중 TCP 처리량으로 측정 한 경우 vs. 기가비트 와이파이 기술을 지원하는 액세스 포인트에서 3 미터 범위 내에 있는 1×1 BGN (150Mbps)의 OEM 인텔 ® 코어 ™ i5-4200U 시스템.


2SYSmark * 2014 SE에서 측정 한 전체 인텔 ® 코어 ™ i5-8265U 대 인텔 ® 코어 ™ i5-4200U


3인텔 ® 코어 ™ i5-8265U와 인텔 ® 코어 ™ i5-4200U의 Power Director 워크로드로 측정


4인텔 ® 코어 ™ i5-8265U와 인텔 ® 코어 ™ i5-4200U의 Power Director 워크로드로 측정


5인텔 ® 코어 ™ i7 8565U (52WHr 배터리, 1W 샤프 1080p 패널)의 1080P 로컬 비디오 재생 예상; 작업량은 헤드폰에서 200nits의 화면 밝기 및 오디오입니다. 일부 OEM 시스템은 16 시간을 초과 할 것으로 예상된다.


6인텔 ® 코어 ™ i7 8565U (52WHr 배터리, 1W 샤프 1080p 패널)의 1080P 로컬 비디오 재생 예상; 작업량은 헤드폰에서 200nits의 화면 밝기 및 오디오다. 일부 OEM 시스템은 16 시간을 초과 할 것으로 예상된다.


7인텔 ® 코어 ™ i7 8565U (52WHr 배터리, 1W 샤프 1080p 패널)의 1080P 로컬 재생, 200nits의 화면 밝기와 오디오다. OEM 시스템이 16 시간을 초과했다.


성능 테스트에 사용 된 소프트웨어 및 작업 부하는 인텔 마이크로 프로세서에서만 성능을 위해 최적화 되었을 수 있다. SYSmark 및 MobileMark와 같은 성능 테스트는 특정 컴퓨터 시스템, 구성 요소, 소프트웨어, 운영 및 기능을 사용하여 측정된다. 이러한 요인 중 하나라도 변경되면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다른 제품과 결합 할 때 해당 제품의 성능을 포함하여 숙고된 구매를 완전히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정보 및 성능 테스트를 참조 해야 한다. 성능 및 벤치 마크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intel.com/benchmar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능 결과는 2018 년 8 월 10 일을 기준으로 테스트되었으며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모든 보안 업데이트를 반영하지 않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구성 공개에서 확인 가능하다. 어떤 제품도 절대적으로 안전할 수는 없다.


인텔 기술1의 특징과 이점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다르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 활성화가 활성화되어야 할 수도 있다. 성능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다르다. 어떤 컴퓨터 시스템도 절대적으로 안전할 수는 없다. 시스템 제조업체 및 소매 업체에 문의하거나 intel.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클록 주파수 또는 전압을 변경하면 프로세서 및 기타 시스템 구성 요소의 수명이 손상되거나 줄어들어 시스템 안정성 및 성능이 저하 될 수 있다. 프로세서가 사양을 초과하여 작동하는 경우 제품 보증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및 구성 요소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얻을 수 있다.


인텔은 BenchmarkXPRT Development Community의 후원자이자 회원이며 XPRT 제품 군 벤치 마크의 주요 개발자이다. Principled Technologies는 XPRT 제품 군의 게시자이다. 고려 중인 구매를 완전히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정보 및 성능 테스트를 참조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