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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헬로비전, 해남군과 <땅끝마을 해남김치> 출시…해남서 나고 자란 재료로 만든 ‘진짜 해남 김치’ 
 
■ 지자체와 협업해 만든 첫 기획 상품…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정체성 담은 상품 발굴 확대 
 
 
LG헬로비전과 지자체가 공동 개발한 ‘지역 상생 1호 상품’ 이 탄생했다. LG헬로비전과 ‘김치 본고장’ 전라남도 해남군이 해남에서 나고 자란 신선한 재료로 ‘해남 김치’를 선보인다. 케이블TV 지역채널 커머스와 지자체가 협업해 만든 첫 번째 로컬 상품이자 원재료와 생산업체·브랜드 개발까지 지역이 주인공이 되는 상품으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LG헬로비전은 12일(월) 전남 해남군과 함께 개발한 <땅끝마을 해남김치>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국 최대 배추 산지이자 김치 원재료의 주산지인 해남군과 함께, 해남산 원재료를 사용한 지역 특화 상품 해남김치를 공동으로 개발해 유통하는 것이다. 
 
이번에 출시한 <땅끝마을 해남김치>는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 (오.로.테)> 프로젝트 1호 상품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에서 나고 자란 원물을 지역 제조사와 함께 발굴해 특화 상품으로 만드는 것으로, 해남김치를 시작으로 지역 방방곡곡의 지역 커머스 오리지널 상품을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 ‘로컬’을 담아 지역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나가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G헬로비전은 지역 기반 사업자로서 단순히 판로 확보만을 지원했던 기존 방식에서 나아가, 지자체?지역 생산자와 함께 상품을 개발해 지역 상생의 시너지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땅끝마을 해남김치>는 △지자체와의 협업으로 만든 상품 △지역채널 커머스만의 차별화된 상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이번에 출시한 김치는 해남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해남미소’가 원재료를 소싱하고 지역 생산업체를 섭외했다.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 역량을 활용해 상품 개발과 브랜딩을 진행했다. 지자체와 LG헬로비전이 함께 김치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식품 안전성과 품질을 보증해 고객들에게 상품에 대한 신뢰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역채널 커머스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만들기 위해, <땅끝마을 해남김치>는 김치의 주재료를 양질의 오리지널 해남산으로만 만들었다. 주 재료인 배추와 천일염, 고춧가루, 마늘 등을 모두 해남에서 수급하고, 여기에 해남 땅끝마을의 비법이 담긴 ‘잡어젓’을 갈아 넣어 해남 김치만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김치를 만드는 생산업체 역시 해남 땅끝마을에 위치한 ‘해주물산’이라는 곳으로, 해남 김치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지역 업체이다.  
 
이동호 해남군 유통지원과 해남미소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김치는 남도 김치 1번지 땅끝 해남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로 만든, 진짜 해남김치이다”라며, “명실상부 전국 대표 지자체 직영 쇼핑몰인 ‘해남미소’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명신 LG헬로비전 전무(미디어그룹장)는 “LG헬로비전은 지역에 기반한 커머스 사업자로서, 해남군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로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커머스 산업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이번 해남김치 출시를 시작으로, 생산부터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 지역이 주인공이 되는 우수한 상품을 많이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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